위임목사 인사말

교회소개
교회소개 위임목사인사말

위임목사 인사말

위임목사 인사말

 

오늘도 저희 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을 감사하며 주님 안에서 행복하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살아있음에 감사하는 귀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교회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해 주신 귀한 분께 간략하게 저희 광릉내교회를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저희 광릉내교회는 기독교의 여러 교파 중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에 속한 장로교회로서 영락교회나 새문안교회 그리고 소망교회와 같은 교단인‘통합’측에 속해 있습니다. 총회 아래 지역 교회의 연합체를 ‘노회’라고 부르는데, 저희 교회는 ‘서울동북노회’에 속한 교회입니다.
저희 교회의 출발은 1906년 10월 1일 미국 북장로교 선교사 곽안련 목사에 의해 부평리에서 최억준씨댁을 예배처로 하여 창립되었으며 현재 교회 창립 100년이 지난 유서(由緖) 깊은 교회입니다. 100년이 지난 역사를 바라보지만 항상 시대를 앞서 선도했던 귀한 교회입니다. 서울에서조차 유아교육이 전무하던 때에 1972년에 일찍이 유치원을 개설하여 지역개발과 사회교육에도 앞장섰으며 지금은 농협이 들어섬으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지만 이전에는 저희 교회가 신용협동조합을 운영하여 어려운 지역 주민들의 경제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주었고 지금까지 잘 살 수 있는 귀한 밑거름이 되기도 했습니다.
저희 교회는 기도와 말씀에 있어 탁월한 교회입니다. 다른 목사님들도 말씀에 있어서 탁월하시지만 저는 하나님께서 말씀에 대해 특별히 주신 은혜로 철저히 말씀을 중심으로 맥을 짚어주고 내용을 풀어주는 설교를 하여 성도들에게 큰 영적인 유익이 되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 성도들은 교회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며 누구보다 행복한 신앙생활을 합니다. 교회 생활을 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느끼는 변화와 행복감은 광릉내교회에 속한 것을 감사하는 성도들의 끊임없는 기도와 찬양을 낳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교인들이 행복해하고 늘 기쁨이 가득한지 말로는 다 설명을 못 드리며 직접 오셔서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한 번 와서 보십시오. 예배와 기도 찬양, 그리고 봉사와 섬김까지 모든 것이 성령께서 주시는 은혜 가운데 이루어지며 진정 그리스도인으로 살아있음을 감사하게 되는 귀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영혼의 생명수와 양식이 끊임없이 주님의 이름으로 공급되는 교회,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의 귀한 붙드심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회, 이곳에서 여러분은 이전에 맛보지 못했던 새로운 신앙의 경험을 가질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광릉내교회 위임목사 김상룡 올림

· 1987년 장로회 신학대학교 신학과 졸업 · 1993년 장로회 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 · 2001년 장로회 신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수여
· 장로회신학대학교대학원 목회신학박사(예배와설교 박사과정수료) · 동일교회 교육전도사 · 원당반석교회 전도사 · 청주동산교회 부목사 · 서울휘경교회 부목사